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임용고시 준비하기

초등임용강사 소개(1): 지스쿨 인강 백구팀

by 부자쌤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용고시 이야기로 최근에 다들 여기저기 이야기하시고 불안하게 있는 것 같네요. 지금은 여러분들이 가채점을 하기도 하시고, 여러가지 답들에 대해서 검색도 많이 하시고 바쁘게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현 임고생들이 아니라 예비 임고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이야기하겠습니다. 

 

바로 이번 주제는 인강 강사 소개입니다. 초등임용고시하면 인강 강사가 한 분, 한 팀만 있다고 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아니라는 점!!!

 

사실 초등 임용고시 인강 강사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선배들이 대부분 백구(백승기+구자경) 강사님을 들어서 여러분들이 한 팀만 알고 계시는 것입니다. 사실은 다른 분들도 많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인강 강사를 들으면 좋을지 혹은 몇 명이나 강의를 들을지 고민하게 될 예비 임고생분들을 위해서 제가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들은 여러 곳에서의 정보를 종합해서 정리를 해드리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하시는 것입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무료강의를 들어보시고 결정하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가장 유명한 백구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백구팀(백승기+구자경)

 

 

 

1. 개요

이곳이 바로 우리들 대부분이 들을 인강인 백구팀이 있는 곳입니다. 바로 지스쿨입니다. 여러분들이 3학년이라면 조만간의 미래죠 ㅠㅠㅠ 초등교육을 가르치는 백승기, 구자경 팀이 가장 유명합니다. 

 

선배들이 "백구"를 이야기 하는 것이 백승기와 구자경팀을 줄여서 백구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datea-ad-languae="ko"

 

2. 역사

이 강사분은 전 임고생의 90%가 듣고 있습니다. 초등인강계에서 거의 독점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나름 이 강사분들의 역사를 소개하자면, 과거에는 백승기 강사와 구자경 강사가 따로따로 있었지만, 최근에 같이 합쳐서 새롭게 팀을 이루었습니다. 구자경 강사님은 과거에도 되게 유명하셨지만 백승기 강사분은 최근에 갑자기 올라온 다크호스같은 느낌의 강사분이였다고 합니다. 

 

이 두분이 함께 강의하니 사람이 몰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시험에서도 그렇고 과거 시험에서도 그렇고 백구 자료는 출제위원도 들고 가서 해당하는 부분을 제외하고 출제 한다는 썰도 돌아다닙니다. 

 

 

 

3. 각 파트별 과목
백승기 선생님: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총창안 (주로 주지교과)
구자경 선생님: 사회, 음악, 미술, 체육, 도덕, 통합교과 (주로 예체능)

 

 

4. 구매방법 및 비용

플랫폼은 앞서 말했듯이 지스쿨에서 강의를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의를 들으실 때는 따로 지스쿨에 들어가셔서 강의를 신청하고 들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대학교에 재학중이라면 학교에서 단체수강으로 많이들 하기도 합니다. 이때에는 비용이 조금 더 싸게 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다른 혜택을 추가로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연간 패키지를 보시면 99만원인데 작년의 경우는 다른 혜택을 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은 이 패키지로 많이 듣습니다.  

 

그러니 현재 3학년 분들이라면 너무 서둘러서 강의를 구매하지 말고, 천천히 기다렸다가 단체 구매를 노력보도록 합시다.  

 

 

 

5. 추천도(솔직히 그냥 안보셔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전 아직 3학년입니다. 임고 안봤습니다. 인강강사 잘모릅니다. 선배한테 얻어 듣고, 인터넷 찾아보고, 글 쓰려고 무료강의 있으면 잠깐 들어보고 한 정도입니다. 그러니깐 제 말만 듣고 이거 사야겠다. 안됩니다. 단순히 장단점을 찾아보고 적어본 내용들을 적고 추천도를 보겠습니다. 

 

 

 

 

장점: 

1. 많이 듣는다. 

: 백구를 이야기하면 항상 '망해도 같이 망한다.' 라는 말을 듣습니다. 당연히 똑같은 강사를 듣는데 그 사람이 안찍은 부분은 다 같이 틀리게 됩니다. 특히 올해가 주로 그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같이 망했다는 나름의 안정감이 있죠. 그리고 이 안정감은 시험 이전에도 동시에 작용하게 됩니다. 소수가 선택한 강의를 들으면 조금은 불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2. 꼼꼼하다. 

: 백구는 정말 꼼꼼하다고 합니다. 세세하게 대부분을 찍어주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3.  백승기, 구자경 강사로 두 명이 강의를 하기 때문에 더 좋다. 

: 강의를 두 명이서 하기 때문에 나름 1년간 고생할 때 인강이 덜 질린 감있습니다. 계속 같은 분만 듣다 보면 지루하기 말련인데, 나름 두 분이서 강의를 하기 때문에 덜 지루하다고 합니다. 

 

 

단점: 대체로 장점에서 나오는 단점입니다. 

1. 너무 많이 들어서 시험을 만드시는 분들이 이를 저격합니다. 

: 이것이 썰인지 아닌지, 우연인지는 전혀 모르겠지만 나름 찝어준 것을 피해가게 낸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 너무 꼼꼼해서 보기 어렵다. 

: 시험이기 때문에 꼼꼼히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너무 꼼꼼해서 공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3. 강사 두 명이기 때문에 스타일이 제 각각이다. 

: "난 구자경 강사는 맞는데, 백승기 강사는 안 맞아", "난 백승기 강사는 맞는데, 구자경 강사는 안 맞아"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습니다. 먄약에 한 분만 맞지 않다면 환불하고 다른 강의를 들으면 되지만, 만일 한 강사만 맞고, 아닌 경우는 약간 애매해지는 경우도 나올 수 있씁니다. 

 

추천도:  4.5/5

솔직히 임고생 90%가 듣는데 제가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잘 모르겠다싶으면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뭔가 아시다싶어도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는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겠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고민해보시고 들으면 될 것 같습니다.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1타 강사이고 다들 수강하는데 굳이 다른 것을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아마 안들을 것입니다. 바뀐다면 다시 블로그 중간에 언급을 하겠지만 안들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격도 저격이지만 주위 친구들이 다 백구일 것 같습니다. 그럼 필요한 자료는 친구들과 바꾸면 될 것 같아서 굳이 백구를 선정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나름의 조언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강의만을 믿고 달리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이번 시험에서도 보셨듯이 시험은 어떻게 나올지 모릅니다. 출제위원분들이 백구팀을 저격해서 아예 없는 내용들만 낼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구를 듣되 여러분들이 따로 공부를 추가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백구를 듣는 것만으로도 힘들것이지만 ㅠㅠㅠ 그래도 어쩔 수 없으니 여기저기 찾아보고 공부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