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임용고시 일정, 티오와 경쟁률

2021 초등임용고시 응시생비율 공개(서울, 경기, 경북, 제주)

by 부자쌤 2020.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 초등임용고시가 끝난지 얼마 안된 시간이네요. 이번 포스팅에는 이전에 말했던 응시생비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제쯤 공개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었는데 공개가 많이 늦네요. 

 

또 이 공개가 교육청마다 반드시 하는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ㅠㅠㅠㅠ 우리의 희망을 위해서는 공개해주는게 좋을 것 같은데 ㅠ

 

아무튼 지금이이라도 공개한 곳들의 목록들만 따로 가지고 왔습니다. 

새로운 목록들이 생긴다면 새 포스팅이나 기존 포스팅에 추가하여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

 

서울은 역시 응시생 비율도 많았지만 많은 분들이 서울을 치르려고 했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응시를 하지 않았네요. 그래서 생각보다는 낮은 응시생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나오는 지역중에서는 가장 낮은 응시생비율이 아닐까 싶네요. 

서울 지원하시는 분들은 희망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경기

이어서 경기입니다. 일반 지역의 경기도 응시생 비율은 적당한 수준인 것 같지만, 주목해야 할 곳은 포천입니다. 기존 지원인 54명 중에서 무려 결시생이 13명이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제 기준에 몇몇의 임고생이 펼친 전략인 듯 싶습니다. 

 

아마도 현역 선생님들 중에 아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포천처럼 숫자가 작은 지역에 지원해달라고 요청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쟁률 뻥튀기를 유도해서 다른 지원자들을 다른 곳으로 보내려는 의도(?)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경북

경북은 사실 응시생 비율 같은 것을 보고, 딱히 재미있는 사실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많은 적당량의 인원이 감소한 만큼 긍정적인 기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4. 제주 

제주는 결시생이 6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원인원도 얼마 없어서 생각보다 많은 비율이 감소되었네요. 여기에서도 크게 볼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임용 1차는 끝났습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추가되는 정보 매일매일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