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프롤로그

P2P투자 - 캠퍼스 펀드 리뷰

by 부자쌤 2020. 8. 31.
반응형

 

캠퍼스 펀드

 

 

저번 P2P투자 글 이후에 적어보는 캠퍼스 펀드 리뷰입니다.

 

캠퍼스 펀드를 가장 먼저 쓰는 이유는 제가 처음으로 접하고 시작한 P2P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저는 돈을 많이 벌고 부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반드시 필요하고 해야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투자처를 찾던 와중에, 광고로 캠퍼스 펀드에 대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어갈 때는 연 수익률 14%의 수익률이 나온다는 이야기에 사기인 것 아닌가 하고 여러 곳에서 탐색해보았습니다. 제가 열심히 알아보고 투자를 해보았는데, 그 결과 나름 괜찮다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여러분들에게 이 업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아직 P2P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제 이전 P2P 투자 업체에 대한 글임으로 눌러서 한번 읽어보시고 오면 더욱 좋습니다. 

https://richteacher.tistory.com/38

chapter7. P2P 투자 업체

안녕하세요? 부자쌤입니다. P2P 투자 혹시 들어보셨나요? P2P하면 음악이나 파일등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P2P투자는 대부분은 못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혹시 카

richteacher.tistory.com


캠퍼스 펀드란?

캠퍼스 펀드는 대학생들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대학생들이 갖고 있는 신용수준에서는 어른들과 같이 온전한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대학생들을 위해 대출해주는 회사가 캠퍼스 펀드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여행이나 등록금 다양한 사정으로 돈이 부족한 학생이 필요한 금액과 자신의 신용등급 및 학교, 성적, 자격증 등 다양한 본인 내역을 공개하면, 이를 회사가 심사해서 투자자를 공개모집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우리 투자자들은 학생들의 성적이 어떻게 되고, 돈은 어떤 방법으로 마련하는지에 대해서 본 후에 돈을 투자하시면 끝이 납니다. 투자자들은 채권자(학생들)에게서 빌려준 금액에 대한 이자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P2P투자인 만큼 원금 손실에 대한 부분은 생각하시면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캠퍼스 펀드의 안전성? 

현재 회사가 공개하고 있는 개인신용 대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용어 정리부터 하고 해당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연체율: 현재 대출 잔액 중 30일 이상 연체 채권의 잔여 원금의 비율 (약 3.9%)

부실율: 현재 대출액 중 90일 이상 연체 채권의 잔여 원금의 비율 (약 2.1%)

연체건수 비율: 공시기간 내 취금 중인 대출 중 30일 이상 연체된 채권의 비율 (약 4.3%)

 

우선 이를 보시면 연체율과 부실율이 생각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P2P회사들은 연체율 0%로 있던데 왜 이것은 그럼 안전하지 않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연체가 많이 난 것은 개인 차주의 문제일 뿐, 회사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2P업체에 대해서 이미 많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P2P투자의 문제는 개인 차주에게만 있는 것이 아닌 업체가 투자한 돈을 들고 사기를 칠 수 있다는 점도 많은 위험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2P투자에 있어서는 업체 선정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근데 이미 연체율이 있다는 것은 최소한 회사가 개인이 갚지 못한 돈(연체율 0%를 유지하기 위해서)을 다른 채권자에게 들어온 돈으로 돌려막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리고 캠퍼스펀드는 현재 본인이 광고도 열심히 하고, 유튜브에서 방송도 할 정도로 회사 운영에 대한 열정도 있습니다. 이를 보면 캠퍼스 펀드는 회사의 안전성은 개인적으로 보장된다고 생각합니다. 

 

위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밑에 있는 유튜브 주소로 들어가시면 캠퍼스펀드 입장에서 말하는 캠퍼스펀드가 왜 안전한지에 대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8Z7CQw3fWk

https://www.youtube.com/watch?v=zwZaY6oZRoI

 


캠퍼스 펀드 투자하는 방법

투자하는 방법은 P2P답게 정말로 간단해서 사진이나 다른 설명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캠퍼스 펀드는 수동투자와 자동투자가 있습니다. 수동투자는 여러분이 직접하시는 것이고 자동투자는 본인이 원하는 금액과 조건에 따라 회사에서 미리 자동으로 투자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회사에서 수동투자 전에 먼저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수동투자하는 법

1) 캠퍼스 펀드 회원가입을 한다. 

2) 자신의 개인 계좌를 사이트에 등록한다.

3) 자신의 개인 계좌에 투자하고 싶은 금액을 넣어둔다.(예치금)

4) 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여 누른다.(6시에 상품 등록됨)

5) 자신이 투자할만 한 상품인지 체크하여 투자를 한다. 

6) 이자 수익을 한달에 한번씩 지급받는다. 

 

자동투자하는 법

 

 

1) [마이페이지] - [투자정보] - [자동분산투자] 에 들어가서 투자버튼을 누른다. 

2) 자동투자 활성화한 이후에 밑에 [수정]에서 기본설정 및 선순위 내용사항들을 수정한다.

3) 000번째 대기열 순위는 넣은 예치금 금액에 따라 순위가 결정됨으로 돈을 많이 넣으면 선순위로 자동투자가 가능함. 

-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예치금이 거의 0원입니다.

 

 


이벤트

너도 나도 받는 캠펀캐시 1%

나의 혜택

캠퍼스 펀드에서 추천인을 적으시면, 친구가 투자한 금액의 1%, 수동투자인 경우 0.5%가 지급됩니다. 

친구가 100만원을 자동투자하면 나는 1만원 상당의 캠펀캐시가 입금됩니다. 

- 이는 단돈 만원이어도 혜택이 적용됨 -

- 영원히 혜택이 지속됨 -

 

 

친구혜택

추천인을 입력하고 가입한 친구는 자동투자의 경우, 자신이 투자한 금액의 1%, 수동투자인 경우 0.5%가 3개월동안 무제한 지급됩니다. 

 

http://campusfund.net/event/cashback

캠퍼스펀드 친구추천 이벤트

10%대 수익률에 친구랑 같이 투자하면 너도 나도 1% 캐시백!

campusfund.net

제 글이 도움이 되시면 추천인으로 

아무거나한#21180

입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캠퍼스 펀드 투자 시 저만의 투자 철칙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만의 투자 철칙에 대해서 말씀들겠습니다. 

  • 이름을 알아주는 학교인가? - 유명한 학교, 상위 학교(성적이 높은 학교)
  • 어떤 이유로 돈을 빌렸는가? - 집안이 좋은가?(어려운 집안이면 동정심이 가지만, 우리는 돈을 받아야 하는 입장임으로 어려울수록 피하는 것이 좋다.)/대출 성격이 원금 보증이 되는 형태인가?(보증금 등)
  • 신용등급이 높은가? - 캠퍼스펀드 기준, NICE 신용등급이 높을 수록 좋다. (최소 5등급 이상)
  • 학점이 높은가? - 높을수록 성실함으로 좋습니다. (최소 2.8이상)
  • 이수학기가 많은가? - 나이가 많을수록 빨리 취직하고 갚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이수학기가 많을수록 좋다. 
  • 소득현황 - 버는 금액이 있는 것과 어디에서 버는지(돈을 빌리는 사연에 써있는 경우가 있음)
  • 인턴내역, 어학점수가 있는지 - 있으면 좋습니다.
  • 캠퍼스펀드 기대출 - 내역이 있는지, 연체 SCORE가 낮은지
  • 타기관 기대출 내역이 없는지

투자 내역 및 후기

저의 투자 내역입니다. 

저는 올해 2월말부터 투자를 하고나서 현재는 투자를 쉬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에 제 수중에서 많은 비율을 돈을 투자했기 때문에 그 금액을 차차 낮추고 있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캠퍼스펀드 투자를 다시 실행할 예정이고,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에게 제가 6개월동안 투자한 내역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은 먼저 상환 수익 차트를 보시면은 예상수익보다 실현 수익이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금 현재 제가 투자한 사람들이 연체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예상수익보다 실현 수익이 적은 것입니다. 

 

 

실현 상황 수익이 현재 예정 상환 수익에 비해 많이 적은 것은, 최근 코로나 때문에 학생들이 일하기 어려워서 연체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차차 갚고 있습니다. 

 

 

총 86개의 상품에 투자하였고, 상품마다 투자한 가격은 많이 다릅니다. 일단은 현재 장기연체는 2명 정도 있고, 단기는 11명 정도 있습니다. 이 11명 항상은 수시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대부분 바로 갚습니다. 

 

 

마지막으로 연 평균 기대수익은 17만원 정도이고, 연 평균 수익률은 12.49%정도 됩니다. 

 

이렇게 투자를 하고나서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 생각해보면, 나름 괜찮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P2P투자가 온전하게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시점에서는 개인의 양심과 도덕성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회사는 유튜브운영과 동시에 사람들과의 현재 상황을 발빠르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점에서 저는 회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이 상품 자체는 대학생들에게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우리가 파산신청하는 나이는 40대보다는 20대가 더 어렵습니다. 

20대는 이제 사회생활을 하고 나아가는 학생들입니다. 이런 학생들이 벌써부터 단돈 200만원 때문에 파산을 하고 개인회생을 하는 경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만약에 그런 순간이 온다면 최소한 부모님이라도 갚아주겠지라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는 전 이 상품이 연체가 되는 경우는 있어도  원금이 사라지는 위험은 조금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투자를 해보시는 것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시면 추천인으로 

아무거나한#21180

입력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